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디브이(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지산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 정의 )

① 지산라이브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 : 지산라이브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 :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 지산라이브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 회사가 제공하는 지산라이브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

④ 공인중개사 회원 :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 지산라이브 ” 에 허락 받은 “ 부동산 ” 을 대신하여 “ 임대물 ” 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 회원 ” 을 말합니다 .

⑤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⑥ 임대인 : “ 임대물 ” 을 “ 지산라이브 ” 에 등록하여 임대하는 “ 회원 ” 을 의미합니다 .

⑦ 임차인 : “ 지산라이브 ” 에 등록 된 “ 임대물 ” 을 임차하는 “ 회원 ” 을 의미합니다 .

⑧ 임대물 : “ 지산라이브 ” 의 등록 절차에 따라 임대를 하기 위해 등록한 사용권을 보유한 부동산 ,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⑨ 컨텐츠 : “ 임대인 ” 또는 “ 임차인 ” 이 “ 임대물 ” 의 임대를 위하여 게재한 모든 글 , 사진 , 동영상 , 회원소개 등을 말합니다 .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

제 3 조 (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 다만 ,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 4 조 ( 약관의 해석 )

①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 회사는 회사의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2)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3)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4) 부동산 분양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

제 6 조 (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사업종목의 전환 , 사업의 포기 ,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

제 7 조 ( 대리 행위에 부인 )

①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 이용자가 지산라이브의 정보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한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당사자 중 어느 일방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 8 조 ( 보증의 부인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지산라이브의 정보를 이용하는 중 발생한 이용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 등록 매물의 완전성 , 안정성 ,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 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제 9 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 서비스 (SMS) 또는 푸시알림 (App push)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 다만 ,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

제 10 조 (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등록 내용에 허위 , 기재누락 ,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3)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 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⑤ 제 4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⑥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 이용회수 , 서비스 메뉴 ,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제 11 조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 지산라이브 ”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단 ,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② 제 1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 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에서 가입을 일정 기간 동안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③ 제 1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하며 , 모든 가입은 신규 가입으로 처리 됩니다 .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 지산라이브 ”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 지산라이브 ” 의 회원을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5) 기타 “ 지산라이브 ” 에서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6) 제 9 조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 지산라이브 ” 은 회원자격을 영구 말소할 수 있습니다 .

1) “ 지산라이브 ” 이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2) 적법한 사용권이 없는 “ 임대물 ”( 허위매물 ) 을 등록하는 행위가 반복되는 경우

⑥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 합니다 .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 됩니다 .

⑦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인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 환불관련 )

① " 회원 " 이 서비스를 일부 이용하고 환불 요청 시 결제대금에서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 금액의 20%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 단 , 서비스 일부 이용 후 7 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결제대금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

② 단 장기 결제 상품을 이용 하여 10 ~ 30% 할인을 받고 환불을 요청한 경우 환불 금액의 잔여일수 개수 기준은 할인 금액이 아닌 월 기본가액으로 정산하여 차감하여 지급합니다 .

③ 신용카드로 결제한 " 회원 " 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상품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④ " 회원 " 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 회사 " 는 " 회원 " 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⑤ " 회원 " 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

⑥ 위약금과 사용일수 금액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⑦ 이외의 환불규정은 공정거래위원회 및 소비자보호법에 의거한 법령에 따라 진행되오며 , 30 일 이후 환불은 거절될 수 있음을 명시합니다 .

제 13 조 (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여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

1) 이메일주소

2) 비밀번호

3) 휴대폰 번호 ( 부동산 매물등록 서비스 및 신고기능을 이용하는 회원인 경우 )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단, 회원이 매물을 등록한 경우 추가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별도의 동의 절차 없이 회사가 지정한 부동산 중개업소에 해당 매물 정보 및 회원의 이동 전화 번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에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을 수립하고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 또는 지산라이브으로 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제공 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 부터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 거부 사유가 존재하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 계약 종료 루 5년간 아이디,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 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 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 정보를 보관 합니다.

⑧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 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8조 2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 합니다. 이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 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지산라이브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⑨ 모든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 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14조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①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② 회사는 지산라이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지산라이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15조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①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매물정보(부동산 거래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직접 지산라이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매물정보 등을 지산라이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가 실제 매물정보와 불일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매물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전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매물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매물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매물정보의 노출을 중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지산라이브에 등록된 매물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지산라이브에 거래부적합 부동산 매물을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매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①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위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지산라이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지산라이브에 게시된 “임대인"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

9)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도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2)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위반한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보 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③ 지산라이브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지산라이브을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2조 (책임의 한계 등)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매물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분쟁은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을 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 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